본문 바로가기
이럴땐

손 세정제 사용 후기

by electricguy 2020. 9. 5.
반응형

전세계가 코로나19로 몸살을 앓고 있는 시기에 어떻게 하면 안전할까, 이동중에, 직장생활중 최대한 감염되지 않도록 노력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적당한 알콜티슈와 손세정제가 필수인데 손 세정제에도 우리가 미쳐 몰랐던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고 하는군요. 미국 FDA에서 9종의 손 세정제에 대해서 사용하지 말라는 권고를 내렸다고 하니 손 세정제 구매시 유의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센텐스 제품의 손세정제를 구매하였는데, 이동시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해서 날씬한 애를 구입하였는데 편리성은 있습니다. 

 

이런, 제가 제품을 잘 모르고 샀군요. 일단 에탄올이 WHO권고 기준에 미달하는군요. 옥션을 검색해보니 거의 70%수준의 제품이 대부분입니다. 아래 기준을 적용한 업체 제품을 사시는 것이 좋거나, 천연성분이 포함된 세정세를 사용하시는 것이 건강에 좋을 것 같습니다. 아니 이 기관들이 뭐하는 건지.......

WHO에서 권고하는 성분 함유는 두가지입니다.

■ 80 % 에탄올, 1.45 % 글리세롤 및 0.125 % 과산화수소

■ 75 % 2- 프로판올, 1.45 % 글리세롤 및 0.125 % 과산화수소

미국 질병관리본부 CDC는 60%이상 에탄올이군요. 

메탄올을 섞어서 파는 업체도 일부 있는데, 미국 FDA에 의하면 메탄올에 노출될 경우 구역, 구토, 두통, 시각장애, 영구적인 실명, 발작, 혼수상태 및 영구적인 신경계 손상등을 초래한다고 합니다. 사우디는 술 반입이 안되는 국가인데, 술 좋아하시는 분들 중에 메탄올을 드신분들이 실명을 한 경우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 손 세정제 사용법

 FDA에 의하면 손에 바이러스가 있는 경우 손 세정제를 사용하면 30초 정도면 죽는다고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30초후에는 물로 깨끗히 손을 씻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능하면 CDC는 비누로 손을 씻을 것을 권고한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