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랑새

손금 보는 법(손금 운세)

by electricguy 2020. 9. 5.
반응형

아이들과 미국에서 2개월을 보내면서 보게 된 어린이 만화가 몇가지가 있는데, 벤텐, 아바타, 바비시리즈등이 그것인데니켈로디언이 제작한 아바타 만화가 오늘 올리는 글과 연관은 없는데, 4가지 글자는 같아서 갑자기 추억이 소환되네요. 만화가 영화화까지 되었죠. 마지막 에어벤더인 아바타가 4가지 elements인 물부족(water ), 공기부족(air), 흙부족(earth), 불부족(fire)를 조정할 수 있는 능력을 하나씩 획득해가는 과정을 그리는 만화입니다.

출처 : nickloden

오늘은 심심함의 극치를 달리는 저에게 문득 인터넷을 보다, 새로운 테크닉을 한번 익혀보자라는 생각으로 "수상(手相) : 손바닥의 선과 기복을 해석하여 미래를 예측하고 성격을 알아내는 방술, 일명 손금보기라고도 함(다음 백과사전)"에 도전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신들린 것도 아니고 배울만한 선배도 없어서, 일단 어둠의 경로에 도움을 받아, self study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드디어 10일후면 집으로 고고씽 하겠군요.  

얼핏 구글에 도움을 받아서 책을 흙어보니 손금을 보는 방식은 엄청 다양하게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제일 쉬운 손의 길이에 따른 간단한 방법을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자화자찬이지만 제법 잘 손을 그렸군요. 15분 정도 작업해서 그린 나쁘지 않은 손 모양이군요. 

손바닥 길이와 손가락길이에 따라 4가지 유형으로 분류하는데, 아바타를 소환한 것도 바로 Water Hand, Air Hand, Fire Hand, Earth Hand 이것 때문입니다. 먼저 계산하는 공식은 위 그림에서 비율=FH/((PW+PH)/2)로 계산을 한 후 그 값이 아래에 해당하면 자신의 손이 그쪽 부류에 해당하는 쉬운 방법입니다. 한번 비슷한지 보시죠. 저는 일단 air손이군요

Water Hand : 비율 > 0.8925

  - 이 손은 직사각형이고 긴손가락이 해당됩니다. 이 손을 가진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감정과 감정에 의해 동기를 부여받기 때문에, 조금 실용적이지 않게 보입니다. 이들은 풍부한 정서적 삶을 살고, 상상력이 풍부하고 민감하며, 창의성과 미적 감각이 있는 직업에 적합합니다. 이들은 긴장과 걱정으로 스트레스에 많이 노출되어 있습니다. 이 손 모양은 게, 전갈 및 물고기 별자리가 해당합니다.

Air Hand : 0.8425< 비율 > 0.8675

  - 이 손은 사각형 손바닥에 긴 손가락을 가진 경우에 해당합니다. 이 사람들은 창의적, 혁신적, 실용적이며 배려가 깊습니다. Air Hand를 가진 사람은 Earth Hand를 가진 사람보다 더 지적이고 강한 직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을 잘 표현하고 심령영역에 관심을 가질 수 있습니다. 쌍둥이, 천칭 및 물병 별자리가 여기에 속합니다. 

Fire Hand : 0.7925< 비율 < 0.8175

  - 손바닥은 길고 직사각형 손바닥에 짧은 손가락이 특징입니다. 이 손을 가진 사람들은 상상력이 풍부하고 설득력이 있고 외향적인 경우가 많아 참을성이 조금 부족합니다. 이들은 세밀하지 못한 점이 있어 실용적이지 못한 점이 있으며, 쉽게 흥미를 잃어 특정한 일을 불완하게 마칠 가능성이 많습니다. 이들은 주변 사람들과는 꽤 사교적이며, 양, 사자, 궁수 별자리가 여기 속합니다.

Earth Hand : 비율 < 0.7675

  - 손바닥은 정사각형이며 짧은 손가락이 특징입니다. 이 손을 가진 대부분의 사람들은 항상 바쁘고 열심히 일하며, 실용적이고 자연을 좋아하며, 실용적이고 신뢰감이 좋습니다. 이들은 성격이 급하고 인내심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이 손 모양은 황소, 처녀 및 염소 별자리가 해당됩니다.

참고문헌

[1] Richard Webster, Palm Reading for Beginners, Llewellyn Publications, 201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