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럴땐

탈수 예방을 위한 음료 시음 후기

by electricguy 2020. 8. 23.
반응형

뜨거운 열기에 오래 노출되면 탈수증상이 보통 많이 나타난다고 하네요. 탈수는 기사 내용보니 과음을 하거나 땀을 많이 흘리는 경우등에 온다고 하는데, 뇌혈관에 영향을 줄 수도 있다고 하네요. 탈수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과도하게 햇빛에 노출되지 않아야 하고, 주기적으로 물을 많이 드셔야하는 등의 예방조치가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이 오늘 소개드릴 음료인데, WHO(세계보건기구, 요즘은 어뚱한 짓을 많이 해서 who누구세요라는 말까지 나오긴 하죠.)에서  추천하는 방식을 가진 음료들입니다. 세계보건기구는 특정제품을 이야기 한 것은 아니고요, 이것저것이 포함된 것을 어떤 비율로 먹으라는 권고입니다. 이러한 함량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 아래의 SunLyte ORS입니다.

 

아래의 성분비는 WHO "ORAL REHYDRATION SALTS Production of the new ORS, 2006"에 포함되어, 탈수를 위한 formula인데, 아래 사진에서 보시면 이 제품은 WHO formula를 그대로 따라서 만들어 진 거군요

 

그래서 제가 한번 먹어 보기로 했습니다. 보시면 색깔은 투명하고요. 냄새는 사과향이 나는군요. 얼핏 우리나라의 포카리스웨트와 매우 유사하네요. 

반응형

댓글